Turning 22 (T-22) Law는 무엇인가?
Chapter 766 provides special education services to students until the age of 22 or until the student earns a high school diploma.... It is important to consider that special education services for older students, 16-22, may be individually designed and more vocationally oriented if the current program is no longer appropriate. -Massachusetts Rehabilitation Commission-
Chapter 766은 특수교육 서비스를 학생이 22세가 되거나 고등학교 졸업장을 받을때까지 제공하기로 규정한다. 16-22세의 학생들은, 만약 현재 교육방식이 적당하지 않다면, 자신에 맞게 특수교육 서비스를 개별화하고 직업훈련에 보다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매사추세츠 재활위원회-
어린 자녀가 현재 특수교육 혜택을 받는다고 해서 어른이 되어도 그 혜택을 계속 받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법으로 규정된 것은 자녀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아니면 22살 생일이 될 때까지 무료 특수교육 혜택을 지원하기로 되어있습니다. 22세까지 계속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부모님이나 학생 본인이 현제 재학중인 고등학교를 통해 T-22 referral을 미리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졸업을 하시면 지원이 멈추게 됩니다. 졸업을 하거나 22세가 되거나 두 경우 중 먼저 일어나는 일에 대해 이 법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18살이고 올해 졸업을 했다면, 내년부터는 지원이 멈춘다고 보시면 됩니다.
몇 월생이냐에따라 달라지지만, 22살이 되는 날부터 지원이 멈출수 있습니다. 자녀가 새로운 변화와 상황에 적응할 수 있도록 미리 계획하셔야 합니다.
22세까지 혜택을 지원하는것은 미국 연방법입니다. 따라서 각 주 마다 법이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시간 주는 26세까지 지원합니다. 다른 주로 이사 갈 경우, 그 주의 법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늦어도 16세때 까지 나만의 ITP가 필요하다!
고등학교 졸업요건을 충족할 수 있을 정도로 자녀의 장애상태가 심하지 않다면 큰 문제가 아니겠지만, 중증 장애인이라면 22세까지 어떻게 특수교육 서비스를 계속 받을수 있을지에 대해 미리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장애가 심한 학생일수록 고등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는 아카데믹한 목표보다 자주적인 생활스킬과 직업훈련에 IEP의 초점을 맞추시는게 중요합니다. 각 주마다 정해진 나이가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학생이 14-16세가 되면 IEP 미팅 때 ITP (Individual Transition Plan)에 대해서 의논하고, 그 자료를 IEP의 한부분으로 적용하기 시작합니다. 특수교육 팀 구성원 모두가 학생의 새로운 과도기에 대한 준비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ITP 작성을 위해 고려할 문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Postsecondary education (고등학교 이후의 교육)
• Vocational education (직업교육)
• Integrated employment (고등학교 때 실전으로 직접 일해보기)
• Independent living (자주적인 생활)
• Community participation (지역참여 활동)
위의 내용 중 자신의 자녀의 상황과 능력에 맞는 주제를 토대로 구체적인 목표들을 세우고 고등학교 다니는 동안 그 이후의 교육와 삶에 대해 미리 준비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