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특수교육

지적장애 관련된 노하우 블로그 리스트

by Dream Planner 2013. 6. 15.


지적장애 관련된 노하우 블로그 리스트




지적장애 자녀양육에 관한 블로그들을 앞으로 이곳에 한데 모아두려고 합니다.  

블로깅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아직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하나 둘씩 알게 되는 알찬 블로그들을 보면서 혼자 보기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관심 있으신 들에게 정보의 마당으로 또한 부모님들에게 소통의 장으로 사용되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다음의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장애아동을 둔 부모님들이 그들만의 노하우와 스토리를 나누며 직접 운영하시는 블로그들을 중심으로 리스트가 작성되며 그 외에 교육성 짙은 블로그들 또한 리스트에 올릴 것을 계획하여 봅니다.  궁극적으로 장애인/비장애인 상관없이 자녀를 둔 모든 부모님들께 자녀양육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혹 여러분 중 좋은 블로그 아시는 분 계시면 연락주세요.  알게 되는데로 지속적으로 편집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거: Helen of Troy 님

블로그 이름: Welcome to Wild Rose Country 

(아름다운 캐나다의 로키산맥과 광활한 대평원의 동네로...)

블로그 주소: http://blog.daum.net/nh_kim12/17200369

주요 문구: "제가 좋아하는 여행, 영시, 음악, 요리와 43년째 살고 있는 캐나다 동네의 일상이 담긴 이 블로그에 오심을 환영합니다"


드림플래너 왈: 

텃밭에 관한 아이디어를 찾다가 이 블로그를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Helen of Troy님은 완전히 파워주부이십니다.  텃밭, 요리 레서피, 이민생활 등 살림에 관해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데요, 특히 그녀의 "복덩이" 아드님의 성장과정은 울고 웃지 않고선 들을 수(읽을 수) 없습니다.  어렸을 때 자폐증 때문에 말도 하지 못했다는데 복덩이 아드님이 어느새 성장하여 지금은 어엿한 20대 직장인입니다.  정말 어메이징한 스토리입니다.  블로그가 만들어진지 오래 되어서 그야말로 오랜 성장과정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헬렌오브트로이님, 정말 대단하십니다!       



블로거: 레비앙로즈 님

블로그 이름: 아름다운 날들

블로그 주소: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CDer&articleno=16887469#ajax_history_home

주요 문구: "지나간 모든 날들은 아름답다.. 지금 이 순간.. 추억으로 아로새겨질 시간들.."


드림플래너 왈: 

레비앙로즈님의 음악/노래, 시, 이미지 선정이 과연 그분의 미소만큼이나 일품이십니다.  특히 비 오는 날이나 혼자 있고 싶은 왠~지 그런 날 이곳에 가면 따뜻한 차 한잔을 얻어 마시는 듯한 쉼이 있습니다.  제 말은 여기서 줄이고 블로그 소개를 레비앙로즈님이 직접 적으신 프로필로 대신하여 봅니다.  레비앙로즈님,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살다보니

평범하게 산다는 일이 가장 힘이 들더군요.  평범한 일상을 꿈꾸는 엄마입니다.

15 자폐아들 강민이와 8 딸내미 서원이를 키우며

여자보다는 엄마로서의 삶에 충실하며 그렇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블로그엔 대단한 없습니다.

그저 아이들 키우며 느끼는 행복과 애환.. 제가 흥얼거리는 음악 조금..

가끔은 버거운 삶의 무게에 휘청이며 내뱉은.. 눈물과 한숨섞인 넋두리 조금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편히 쉬다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레비앙로즈-



블로거: 맑은 마음 님 (김남걸) 

블로그 이름: 김남걸의 소통 블로그

블로그 주소: http://blog.naver.com/yemin3710/80136024073

주요 문구: "97년 8월 22일에 태어났다. 지금 나는 목소리에 관심이 많다...KBS 인간극장 화성에서 온 모차르트 출연을 계기로 블로깅을 시작하다..."


드림플래너 왈: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고 1 남걸이는 2011년 방영된 인간극장 '화성에서 온 모차르트'편을 통해 세상에 많이 알려졌죠.  남걸이가 그 이후로 이렇게 근사한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네요.  한동안 밤낮으로 전철소리에 꽂혀서 부모님을 근심하게 하더니 어느날 그 소리에 영감을 받아 멋들어지게 즉석 피아노 작곡을 한게 모니터에 잡혔었죠.  이 블로그에 가시면 남걸이의 음악작품들과 여행감상문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남걸이 학생, 너무 너무 멋있다!     



블로거: 고집쟁이 님

블로그 이름: 약간의 여유

블로그 주소: http://blog.daum.net/jxisml/65

주요 문구: "바쁜 중에도 여유를 갖고 싶습니다. 방문자의 마음에도 여유가 깃들길."


드림플래너 왈: 어느 작가에 대해서 검색하다가 이곳에 우연히 발길을 멈추게 되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토픽이 있습니다.  신앙, 소설, 사회와 학문, 언어, 그리고 다른 한 카테고리는 자폐증입니다.  법제처에서 근무 하신다는 아빠가 만들어 가는 이 블로그엔 한글배우기를 막 시작한 자폐증을 갖고 있는 남자 아이의 이야기가 있네요. 대디블로거, 무조건 응원합니다!          



To Be Continued...  



이미지출처: Google Images

'미국 특수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스톤 월드 트레이드 센터 행사  (5) 2014.02.05
특수교육 자원봉사를 하고 싶다면  (2) 2013.10.02
스페셜 올림픽  (0) 2013.06.15
이해를 돕는 용어들  (0) 2012.11.08